미각과 청각을 만족시키는

미각과 청각을 만족시키는

미각과 청각을 만족시키는

2018 미쉐린 가이드에 이름을 올린 프렌치 레스토랑 렁팡스의 김태민 셰프가 새로운 음식을 선보인다.

 

성수동 맛집

 

보이어 Boyer가 그 주인공이다. 보이어는 소년을 뜻하는 boy에 접미사 er을 붙인 단어로 시간이 지나도 소년의 밝고 활기찬 에너지를 간직하며 새로운 일에 도전하자는 의미를 지녔다. 이곳은 라이브 재즈바 ‘포지티브 제로 라운지’의 김시온 대표와 김태민 셰프가 음식과 음악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을 지향하는 바람을 담아 완성했다. 김시온 대표가 레스토랑의 음악을 직접 선곡하고 있으며, 김태민 셰프는 클래식한 이탤리언 파스타가 아닌 한국의 입맛을 고려한 메뉴를 선보인다. 추천 메뉴는 구운 펜넬과 부산에서 공수한 은대구에 버터 소스, 레몬을 살짝 뿌린 ‘버터 피시 파스타’와 초리조에 펜넬, 바질 등의 향신료를 넣어 이국적 맛을 살린 ‘오징어 먹물 파스타’. 음식과 곁들이기 좋은 내추럴 와인과 맥주도 판매하는데, 프랑스 북부 작은 마을의 양조장에서 제조한 내추럴 맥주는 꽃 향과 꿀 향이 풍부하고, 보글보글 올라오는 탄산의 기포가 좋아 보이어의 메뉴와 잘 어울린다.

add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14-2 1층

tel 070-4369-5994

open 낮 12시~오후 3시, 오후 6시~10시 30분(일요일 · 월요일 휴무)

 

성수동 보이어

성수동 파스타

보이어의 대표 메뉴인 버터 피시 파스타.

성수 맛집

케일, 애플 샐러드.

CREDIT

에디터

김수지(프리랜서)

포토그래퍼

박상국 · 이예린 · 이현실

TAGS
신진수 라이프스타일 디렉터 ‘콜라 대신 내추럴 와인’

신진수 라이프스타일 디렉터 ‘콜라 대신 내추럴 와인’

신진수 라이프스타일 디렉터 ‘콜라 대신 내추럴 와인’

지난주 일요일 저녁, 쉐이크쉑 버거 청담점에 갔다. 나는 폭신한 빵과 잘 구워진 패티, 치즈를 곁들인 맛있는 버거가 먹고 싶었고, 함께 동행한 이는 내추럴 와인을 구입하기 위해서였다.

 

 쉐이크쉑 버거 와인

 

목적은 달랐으나 가는 내내 둘 다 달떠 있었다. 쉐이크쉑 버거는 최근 3가지 내추럴 와인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3월까지 하는 프로모션이지만 내추럴 와인의 인기에 편승하는 맛있는 이벤트다(와인을 병으로 살 수도 있다). 내추럴 와인 3가지는 이렇다. 알자스 지역의 내추럴 와인 제조사인 도멘 게쉭트 와이너리의 ‘리슬링(화이트)’과 오스트리아 부르겐란트 오가우 지역의 구트 오가우에서 생산된 ‘아타나시우스(레드)’, ‘비니프레드(로제)’다. 잔당 가격은 일반 레스토랑을 생각하면 더 비싸지도, 그렇다고 저렴하지도 않은 금액대인 1만5천원이다. 내추럴 와인은 유기농 포도를 사용해 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고 만드는 순도 높은 와인이다. 꼬릿한 냄새와 시큼한 맛, 기존 와인과는 다른 생소한 느낌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한번 맛을 들이면 반주 와인으로 최고의 동반자가 되어준다. 주문한 쉐이크쉑 버거와 스모크 버거가 나왔다. 콜라를 시키려다 동행자의 설득에 못 이겨 선택한 와인은 구트 오가우의 아타나시우드와 비니프레드. 녹진한 치즈 맛을 느낄 수 있는 쉐이크쉑 버거와는 로제 와인인 비니프레드를, 짭짤하게 훈연한 베이컨이 들어간 스모크 버거에는 아타나시우드를 곁들였다. 결과는? 버거에는 무조건 얼음이 든 콜라가 진리라고 생각한 나만의 기준점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와인을 한 모금 마신 뒤 담백하고 깔끔해진 입안에 따끈따끈한 버거를 한입 베어 물고, 다시 와인을 마시며 다음 한입을 꾀했다. 처음 내추럴 와인에 도전하는 이들이라면 버거와 함께 시작하면 부담이 덜할 듯하다. 콜라는 전혀 생각나지 않았던 버거와 내추럴 와인의 조합이 두고두고 생각난다. 이제 버거엔 내추널 와인이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

TAGS
건강한 한 끼

건강한 한 끼

건강한 한 끼

성수동에서 찾은 건강한 맛. 슈퍼푸드 레스토랑 레귤러의 첫인상이다.

 

성수동 레귤러

 

레귤러는 규칙적인, 정기적인, 과도하지 않은 등을 의미하는 형용사로, 손님이 마음 놓고 즐기며 진정 만족할 수 있는 음식을 꾸준히 만들겠다는 최윤 대표의 신념을 담았다. 봄과 여름에는 나물, 가을과 겨울에는 곡물을 메인으로 하는 재료를 사용해 제철 식재료의 영양분을 듬뿍 섭취할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일 계획. 곧 다가올 봄을 위해 준비한 메뉴는 보리, 퀴노아, 당근, 말린 호박고구마에 비트, 오렌지, 방울양배추, 주키니 등의 채소와 과일로 만든 ‘시즈널 베지&그레인 플레이트’와 냉이 뿌리를 갈아 넣은 라구 소스에 선드라이드 방울토마토, 햄프시드를 올려 마무리한 ‘냉이 새우 라구 파스타’. 여기에 사과, 레몬, 비트, 생강을 착즙한 주스를 곁들이면 건강한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다.

add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71

tel 070-4312-6497

open 평일 오전 11시 30분~오후 3시, 오후 5시~9시 30분, 주말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 30분, 명절 휴무

 

성수 레귤러

성수동 샐러드

시즈널 베지&그레인 플레이트.

 

슈퍼푸드 맛집

화이트 와인 ‘펫저 게브르츠트리미너’.

CREDIT

에디터

김수지(프리랜서)

포토그래퍼

박상국 · 이예린 · 이현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