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침대 위 아페쎄

아페쎄 A.P.C.의 새로운 컬렉션 Round 21

아페쎄 A.P.C.의 새로운 컬렉션 Round 21

아페쎄 A.P.C.의 새로운 홈 컬렉션이 공개됐다.

 

 

 

아페쎄 A.P.C.의 새로운 홈 컬렉션이 공개됐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장 뚜이뚜 Jean Touitou와 디자이너 제시카 오그던 Jessica Ogden이 제작한 Round 21 컬렉션은 베딩, 스로, 러그 등 베딩 패브릭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미국 출신의 모더니즘 텍스타일 아티스트 애니 알버스와 남편인 추상주의 작가 요셉 알버스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는데, 부부이자 디자이너 듀오인 그들은 잉카와 콜럼버스 시대 이전의 토속 예술에서 형태와 모티프를 차용했다. 남아메리카의 지역적 특색이 물씬 느껴지는 그들의 추상주의적인 작업과 더불어 패치워크 퀼트 방식을 병합해 탄생한 아페쎄의 Round 21 컬렉션은 두 작가의 작업을 모티프로 삼은 것을 기념해 작가들의 작품명을 제품명으로 차용한 점 또한 흥미롭다. 면과 울을 소재로 제작된 이번 컬렉션은 모두 인도의 장인이 수작업으로 제작해 한정 수량만 출시되므로 소장 가치를 더욱 자극한다.

WEB apc-us.com

CREDIT

에디터

TAGS
리정의 그림시집

자연주의 화가 리정의 그림시집: In paradise

자연주의 화가 리정의 그림시집: In paradise

자연주의 화가 리정이 ‘자연주의 화가 리정의 그림시집: In paradise’를 출간했다.

 

자연주의 화가 리정이 ‘자연주의 화가 리정의 그림시집: In paradise’를 출간했다.  어릴적부터 푸른 바닷가와  숲, 강가와 호숫가에서 자연과 함께 시간을 보내온 그녀는 자연에서 예술적 영감을 얻는다.  ‘In paradise’작품은 이러한 자연 속에서 영원한 시간을 얻고자 열망하는 간절함에서 탄생했다. 작가는 작품에 모든 생명체와 교감하는 21세기형 여신을 상징하는 아이콘을 등장시키고 작품 속 배경으로는 먼 평원과 하늘, 숲을 펼쳐 놓았다. 작품에 맹수들도 등장하는데 이는 기원전 36000년 73종의 동물들이 정교하게 묘사되어 있는 프랑스 쇼베 동굴 벽화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그 후 자신의 작품에 맹수를 자주 등장 시키는데 2022년은 검은 호랑이해인 임인년을 맞아 작품에 호랑이가 등장한다.  이를 통해 물질문명의 이기로 변질되어가는 인간성을 회복하고, 치유와 행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자연에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그리고 역동적인 맹수와 유순한 눈동자의 초식 동물을 사이좋게 공존하는 모습을 그려 전쟁과 서로 배타적인 인류에게 세계 평화와 생명 존중을 통한 평화의 화두를 제시한다. 신비로운 자연의 세계가 전하는 깊은 울림의 메시지를 직접 느끼고 싶다면 혜화아트센터 제2전시장을 찾아보길. 전시는 5월 11일까지.

WEB blog.naver.com/forestcds

 

 

 

 

CREDIT

어시스턴트 에디터

강성엽

TAGS
예술작품으로 탄생한 리모와 수트케이스

리모와의 'As Seen By' 전시

리모와의 'As Seen By' 전시

 

리모와 캐리어의 소재를 활용한 작가들의 전시 <As Seen By>가 열렸다.

 

오랜 팬데믹으로 세계인의 여행과 이동이 자유롭지 못할 때, 캐리어 역시 제기능을 하지 못했다. 이에 리모와는 수트케이스 제작에 사용하지만 활용하지 못하는 알루미늄 원자재를 자신들이 후원하던 아티스트에게 제공해서 작품을 의뢰했다. 하늘길은 닫혔지만 동시에 새롭고 흥미로운 기회가 열린 것이다.  1937년 첫 알루미늄 수트케이스를 선보인 이후로 리모와는 지금까지 파격적인 행보를 이어왔는데, 이러한 헤리티지는 <As Seen By> 전시를 통해 기념된다. <As Seen By>는 순회전으로 기획되어 전세계를 순항하다 세 번째 목적지로 서울을 찾았다.

이번 전시를 통해서 리모와는 브랜드를 대표하고 상징하는 소재에 대한 관점을 한 차원 진화시켰다. 국내 및 해외를 망라하는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는 리모와의 고유 패턴이 새겨진 그루브 알루미늄 판과 부속품 등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작품을 제작했다. 재료를 탐구하는 아티스트의 독창적인 시선과 공예적인 아름다움을 고루 살필 수 있으니 새로운 영감을 갈망하는 이들에게는 신선한 자극이 되어 주었다.

 

 

 

 

국내 작가로는 강재원, 김준수, 김현희, 이광호, 이시산, 최원서 등이 이번 서울 전시에 새롭게 참여했고, 파리와 마이애미 전시에 이어 맥스웰 아킨 (Maxwell Arkin), 션 브라운(Sean Brown) 작가 등이 전시에 참여했다.

비록 서울에서 개최된 <As Seen By>는 막을 내렸지만, 다른 개최국에서 현지 작가들과 협업한 전시는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전시는 리모와의 역사적 고향인 독일 쾰른에서 최종 마무리한다.

 

김현희

 

 

오현석(Niceworkshop)

 

 

최원서

 

 

택모사 (TEXMOSA)

 

 

 

CREDIT

어시스턴트 에디터

강성엽

TAGS